인사말

> 사업단소개 > 인사말

 

1,500년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세계 인삼의 메카 금산,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안전하게 재배한 GAP 인삼에 남다른 고귀함을 담은 금산흑삼은 새로운 인삼의 역사를 창조하고 있습니다.금산흑삼(주)는 농산물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인삼을 사용해 우수한 품질의 흑삼(원형삼), 흑삼제품을 제조하고 지역농가의 수익향상을 위한 GAP 농가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입니다.

금산흑삼(주)의 『금흑』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위생적인 생산시스템을 적용해 새롭게 탄생한 지역공동브랜드입니다. 세계 인삼산업을 선도할 『금흑』은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다정한 신뢰의 기업’,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Global No.1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고 금산흑삼의 소중한 가치를 고객 여러분과 나누고 있습니다.

『농산물우수관리시설(GAP)』 인증 기업인 금산흑삼(주)는 경작지, 재배, 수확, 유통 및 판매단계에서 발생 가능한 위해요소(중금속, 농약성분, 유해미생물 등)를 과학적으로 관리하는 GAP 인증 인삼만을 사용하고 있고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위해사고를 예방, 방지하고 개선하기 위한 “농산물이럭추적관리(Traceability)”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제도를 운영하는 인삼재배농가를 대상으로 ‘GAP 인증 인삼 공동선별 및 수매 사업’ 등의 공익지원사업을 농림축산식품부, 충청남도, 금산군,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와 공동으로 추진해 인삼 재배농가의 수익향상 및 경영비 절감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금산흑삼(주)의 생산시스템은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및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시스템으로 원료의 구입부터 생산, 포장, 출하에 이르는 전 공정의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를 과학적으로 관리하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생산시스템입니다.

금산흑삼(주)는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및 『농공상융복합형 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중소기업으로 지역의 농산자원, 중소기업 제조시설, 관광자원 등을 활용한 지역경제 자립화를 위해서 해외시장개척, 프리미엄 대형유통매장연계, 관광상품개발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금흑』은 1차 산업에서 4차 산업에 이르는 모든 산업자원을 활용해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안전한 흑삼제품을 만들어 전 세계에 공급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민 삶의 질 향상에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를 하겠습니다.


 


 
금산흑삼주식회사 고태훈 (대표)